교육목표 및 기본방향
학교장 교육관
자율이란 : 스스로의 의지로 자신의 행동을 규제하여 인간다운 행위를 함으로써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를 유지해 가는 것
교육목표
- 기본예절에 충실하고 안성맞춤 4대 전싱을 실행하는 사람을 기른다. (도덕인)
- 적성과 소질을 계발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을 기른다. (자주인)
- 자연을 탐구하고 새로운 지식을 창출하는 사람을 기른다. (창의인)
-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심미적인 사람을 기른다. (건강인)
중점교육활동
학생 한 명 한 명을 배려하는 행복한 배움
학생 한 명 한 명을 배려하는 행복한 배움
학습 안전망 구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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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노력 |
- 다문화 어울림 교육 활성화
- 교육복지, 특수교육의 내실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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건강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|
- 학교 위기 대응 안전망 강화
- 학교 감염병 예방 관리 강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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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화
교육과정 운영의 다양화
학생 중심 교육과정 강화 |
- 배움 중심 수업, 과정중심 평가 강화
- 학생 중심 프로젝트 학습 활성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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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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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민교육 강화 |
- 실천중심 민주시민교육 내실화
- 평화교육, 기후위기 대응 교육 강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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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생의 배움을 마을과 미래로 확장
학생의 배움을 마을과 미래로 확장
학교 자치 강화 |
- 학생자치 활성화와 인권 존중 문화
- 학부모학교 교육활동 참여 확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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마을과 함께하는 미래교육 |
- 미래협력교육지구 운영의 내실화
- 마을교육공동체(마을교육과정) 활성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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미래 교육 기반 조성 |
- 디지털 교육환경 조성
- 미래를 설계하는 진로 직업 교육 활성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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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행정 혁신을 통한 소통하는 교육공동체 실현
학생 한 명 한 명을 배려하는 행복한 배움
학교 자치 강화 |
- 각종 규정 정비 및 관행 개선
- 교육활동 중심 학교조직 문화 확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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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육 공공성 강화 |
-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
- 청렴성 ·자율성· 책무성 제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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역점교육활동
역점교육활동
미래교육 자율과제 내실화 |
- 학교의 자율역량을 기반으로 한 미래형 교육과정 운영
-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미래 인재 육성 교육 운영
- 학교 중심의 실효성 높은 학교 교육 정책 운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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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성교육을 통한 회복적 생활교육 |
- 참여와 소통이 있는 학교공동체 문화조성
- 실천중심 인성프로그램 운영 내실화
- 가정과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한 인성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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삶의 지평을 넓히는 독서의 생활화 |
-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
- 올바른 책읽기 교육을 통한 독서의 생활화 교육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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특색 교육활동
특색 교육활동
운동하며 꿈을 키우는 체육인재 육성 |
- 공부하며 운동하는 학생선수 육성
- 다양한 진로 탐색을 위한 진로교육 강화
- 인권을 존중하는 학교 운동 문화 확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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책 읽는 학교 운영 |
-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
- 교과별 독서 활동의 내실화
- 교육공동체 독서교육 역량 강화
- 지역 내 연수를 통한 역량 강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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학교 자치 활성화 | - 교사의 수업과 생활교육 전념 지원
-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교평가 실시
- 학교 안 전문적 학습공동체 내실화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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