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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통 이행 기준

민원/신고행정서비스헌장공통 이행 기준

공통이행기준

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

  • 1. 방문하시는 경우
    • 민원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
      현관 입구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민원담당을 배치하여 민원인의 고충을 최대한 빨리 접수 하고 업무담당자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께서는
      도착 10분전에 연락(민원담당자: ☏678-5258)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담당직원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
      현관에는 층별 안내도를 부착하고 사무실 입구에 담당업무가 표시된 직원 안내도를 게시하고, 직원 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며, 직원은 항상 공무원증을 패용하겠습니다.
    • 방문하시는 고객을 응대할 때에는
      "어서 오십시오,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" 등으로 친절히 인사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
      담당자가 즉시 맞이하고,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대기시간을 알려 드리거나 다른 직원이 바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
      "안녕히 가십시오", "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" 라고 친절히 배웅해 드리겠습니다.
  • 2. 전화하시는 경우
    • 전화를 주시면
      벨 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, “안녕하십니까? 좋은 안성교육지원청 ○○○○○과 ○○○입니다. 무엇을 도와드릴까요?” 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.
    •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
      9초 이내에 연결하되, 고객이 같은 내용을 반복하지 않도록 통화요지를 담당자에게 미리 설명하겠습니다.
    •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
      고객께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전화를 건 고객의 성명, 용건,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, 담당자가 2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    • 고객과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
      "좋은 하루 되십시오", "감사합니다" 등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1초 이상 경과 후 전화를 끊겠습니다.
  • 3. 우편·팩스·인터넷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
    • 전자민원 및 질의 사항 처리에 있어
      SMS 문자서비스 선택시 접수·현재처리상황·처리결과를 3단계 SMS 문자서비스로 알려 드리겠습니다.
    • 민원인께 답변을 보내드릴 때에는
      민원 신청 시 우편, 전화, 이메일, 전자민원창구 중 선택하신 방법으로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

  • 고객의 민원 신청 편의를 위하여
   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사무처리안내, 민원서식 정보, 민원신청안내 등에 관한 내용을 게재하겠습니다.
    ▶ 홈페이지(http://www.goean.kr ) → 전자민원창구 → 민원사무안내
  • 모든 민원서류에 대하여
    처리부서, 담당자와 상급자 성명,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기재하겠습니다.
  •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하고자
   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충실히 운영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  ▷공개절차 : 청구서제출 → 청구서 접수(자료관) 및 이송 → 정보공개 여부결정(10일 이내) → 공개·비공개 결정통지 → 수수료 징수 → 공개
  • 고객께서 제출하시는 민원에 대해서는
    고객의 비밀을 100% 보장하겠습니다.

고객평가와 결과 공표

  • 우리 교육지원청에서 제공하는 교육행정서비스에 대한 이행기준 달성도와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,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개하겠습니다.
  • 만족도 조사 결과를 검토하여 후속 개선·조치 사항을 향후 헌장 개정에 반영하겠습니다.

고객 의견 제시 방법과 절차

  • 고객 의견을 통한 민원 환경 및 교육행정서비스의 개선을 위하여
    문서, 전화, 우편, FAX, 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면 3일 이내에 검토하여 그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고, 적극 개선하겠습니다.
  •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
    • 우편 [17587] 경기도 안성시 명륜길 82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
    • 전화·팩스
      전화·팩스를 의견접수창고, 담당부서, 전화번호, 팩스로 나타낸 표 입니다.
      의견 접수창구 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
      중학생 전·편입학 교육과(학교행정지원팀) 6785-226 677-1130
      체육특기자 전입학 교육과(미래융합교육팀) 6785-225 "
      학교환경위생정화 교육과(학생건강팀) 6785-238 "
      평생교육시설 및 공익법인 교육과(평생교육팀) 6785-233 "
      학교 급식관련 교육과(학생급식팀) 6785-243 "
      교육지원청 안내 행정과(경영지원팀) 6785-258 675-0177
      부정부패신고센터 행정과(감사팀) 8057-3027 "
      민원 접수·상담 행정과(경영지원팀) 6785-258 "
      중입 배정 행정과(학생배치관재팀) 6785-274 "
      초·중 설립 및 폐지 행정과(성과예산팀) 6785-263 "
      유치원 학비 지원 행정과(성과예산팀) 6785-263 "
      행정서비스헌장 총괄 행정과(경영지원팀) 6785-258 "
      공유재산 관리 행정과(학생배치관재팀) 6785-272 "
  • 인터넷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홈페이지 : http://www.goean.kr
    서비스별 의견 접수 창구를 창구별, 담당부서, 인터넷안내로 나타낸 표 입니다.
    창 구 별 담당 부서 인 터 넷 안 내
    전자민원창구 경영지원팀 초기화면 → 정보공개 → 행정정보공개
    경영지원팀 초기화면 → 전자민원창구 → 국민신문고
    경영지원팀 초기화면 → 전자민원창구 → 민원사무안내
    경영지원팀 초기화면 → 전자민원창구 → 민원신청
    참여마당 과 공통 초기화면 → 참여마당 → 자유게시판,칭찬합니다
    경영지원팀 초기화면 → 참여마당 → 학생상담Wee센터 → 사이버상담
    성과협력팀 초기화면 → 참여마당 → 교육실무직원 도움방
    성과협력팀 초기화면 → 참여마당 → 제안마당

고객여러분께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

우리 교육지원청 모든 직원은 고객의 편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만족 행정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고객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립니다.

  • 고객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므로, 시간과 장소에 구애됨이 없이 적극적으로 권리를 행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다른 사람을 모함 또는 비방하는 민원, 같은 내용의 민원을 여러 기관에 중복 제출하거나 처리 불가능한 민원을 반복 제출하는 것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충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, 주소, 전화번호,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일 처리 과정에서 대가를 요구하거나 금품을 주고 받는 행위는 범죄 행위이므로 단호히 거절해 주시고, 법규나 제도로 말미암아 고객의 뜻을 수용하지 못할 경우에는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바랍니다.
  • 불친절, 불편하신 일들은 고쳐주신다는 의미로 그때그때 알려주시거나 불편엽서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모범이 되어 칭찬하고 싶은 공무원이 있을 경우 다른 공무원의 귀감이 되도록 칭찬엽서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.